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 처방 받은 약 조회

내가 처방 받은 약 조회 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약에 대한 부작용이 있거나 처방 받은 약이 궁금할 때, 내가 처방 받은 약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활용한는 방법이며, 자세한 이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활용 방법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의 경우,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검색창에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또는 “심평원”이라는 검색어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심평원 홈페이지를 웹을 통해 검색 하신 후 메뉴에서 의료정보-내가먹는약 한눈에를 클릭하시면 쉽게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병원 또는 약국에서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 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 그리고 부작용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병원과 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 동의에 수집 동의 후, 본인 인증서를 활용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한 후 SMS 수신 동의를 진행하시면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건강정보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투약 이력 조회를 통해서 최근 1개월~1년 이내의 기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아래 보신는 바와 같이 어떤 약이 조제가 되었는지 어떤 제품인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활용하면, 내가 처방 조제 받아서 복용하고 있는 약이 안전이 의심되는 약인지 확인 할 수 있는 것을 물론 14세 미만 자녀의 처방 조제 의약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개인별 의약품 투약 이력 정보를 실식간으로 제공하고 개인 건강 관리와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을 사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국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의료 지원 서비스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조회 및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