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 처방 받은 약 조회

내가 처방 받은 약 조회 방법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약에 대한 부작용이 있거나 처방 받은 약이 궁금할 때, 내가 처방 받은 약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활용한는 방법이며, 자세한 이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 활용 방법

내가 먹는약 한눈에 서비스의 경우, 건강 보험 심사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검색창에 건강보험 심사 평가원”, 또는 “심평원”이라는 검색어로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심평원 홈페이지를 웹을 통해 검색 하신 후 메뉴에서 의료정보-내가먹는약 한눈에를 클릭하시면 쉽게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병원 또는 약국에서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 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 그리고 부작용 정보를 쉽게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는 병원과 약국에 방문하여 조제 받은 최근 1년간의 의약품 투약내역 및 개인별 의약품 알러지·부작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 동의에 수집 동의 후, 본인 인증서를 활용하여 본인 인증을 진행한 후 SMS 수신 동의를 진행하시면 쉽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건강정보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투약 이력 조회를 통해서 최근 1개월~1년 이내의 기록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아래 보신는 바와 같이 어떤 약이 조제가 되었는지 어떤 제품인지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활용하면, 내가 처방 조제 받아서 복용하고 있는 약이 안전이 의심되는 약인지 확인 할 수 있는 것을 물론 14세 미만 자녀의 처방 조제 의약품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내가 먹는 약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서 개인별 의약품 투약 이력 정보를 실식간으로 제공하고 개인 건강 관리와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을 사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국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의료 지원 서비스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