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600만원 지원 노후 경유자 조기폐자 지원금 대상

최대 600만원 지원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대상

2021년 2월 5일 부터 매연 저감 조치를 하기 힘든 노후 경유차량의 조기 폐차 지원금을 이전 300만원에서 최대 600만원으로 상향되게 되었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대상

배출가스 5등급의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올해의 경우, 지난 해보다 늘어난 34만대를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총중량이 3.5 t미만인 배출가스 5등급 노후 경유 차량 중 매연 저감 장치를 장착할 수 없는 차량이나 생계형, 영업용, 소상공인등이 소유한 차량에 대해서 조기 폐차 지원금을 기존의 300만원에서 600만원으로 확대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조기폐차 후 배출가스 1,2 등급에 해당하는 신차 및 중고 자동차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 휘발유 및 LPG)등을 구입시에도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조기 폐차시 지원금의 70%인 420만원을 지원하고 이후 차량 구매시 30%인 18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위의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노후 경유차의 경우, 폐차시 최대 210만원과 차량 구매시 최대 90만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기준 및 대상 조회 방법

노후 경유차 조기 폐자 지원금 대상의 경우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를 통한 등급 조회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위의 등급 조회를 통해 자신의 차량의 등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은 지자체 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한국자동차협회 바로가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온라인 신청의 경우 별도의 조기 폐차 보조금 지급 대상 확인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조금 및 지원과 관련 문의는 콜센터 (1577-7121)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