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쉽게 찾을 수 있는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방법 – 어카운트인포

카드를 쌓일때 마다 적립되는 카드 포인트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할때마다 쌓이는 카드사의 포인트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른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혹시 내가 쓰고 있는 카드사의 포인트 얼마인지 알고 계신가요? 잘 사용하지 않아서 쌓여만 있던 카드 포인트 현금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카드 포인트 찾는 방법

휴대폰의 앱으로 카드포인트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어카운트인포라는 앱을 사용하는 방법이며 ‘어카운트인포’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 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신 후 가장 먼저 인증을 하셔야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인증 방법

인증방식의 경우 이전에는 공인 인증서 (현 공동인증서)를 통한 방식으로 인증이 되었지만, 어카운트인포의 경우 현재 자신이 휴대폰을 통한 지문 또는 얼굴 인식 방식으로 인증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인증 (지문 또는 얼굴) 인증 방식을 활용하실 경우 몇가지 개인 정보 활용등에 관한 동의를 진행하셔야 하며,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신 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통한 ARS인증 시행합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거치게 되면 어카운트인포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인증 절차가 완료되게 됩니다.

 

카트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어카운트인포 앱의 메인화면에 아래 쪽에 있는 ‘카드포인트 현금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그럼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가 몇개인지를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잊고 있던 카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포인트현금화’ 메뉴를 통해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별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자신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카드포인트를 현금화 하여 자신이 받고자 하는 계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 확인되는 계좌의 경우 선택만으로도 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내 계좌로 입금 받게 됩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대부분의 카드사의 경우 신청 후 바로 실시간으로 자신의 계좌로 입금이 되게 됩니다.

롯데 및 삼성, 시티, 우체국 카드의 경우 신청 후 다음 영업일을 기준으로 입금 처리가 됩니다.

카드사에 쌓여 있는 포인트 ‘어카운트인포’앱을 통해서 쉽게 현금화하여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