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내 숨은 계좌 찾기 – 어카운트인포

휴대폰으로 내 숨은 계좌 쉽게 찾는 방법

사회 생활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잊고 있던 계좌가 생기게 됩니다.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잊고 있던 계좌에 있는 내 돈을 요즘은 휴대폰으로 쉽게 찾고 내가 사용하는 계좌로 옮길수 있길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다운받는 방법

휴대폰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계좌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어카운트인포’ 모바일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검색창에 ‘어카운트인포’ 라은 키워드를 통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설치를 하신 후 가장 먼저 인증을 하셔야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 인증 방법

인증방식의 경우 이전에는 공인 인증서 (현 공동인증서)를 통한 방식으로 인증이 되었지만, 어카운트인포의 경우 현재 자신이 휴대폰을 통한 지문 또는 얼굴 인식 방식으로 인증을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인증 (지문 또는 얼굴) 인증 방식을 활용하실 경우 몇가지 동의를 진행하셔야 하며, 휴대폰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신 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 후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통한 ARS인증 방식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모두 거치게 되면 어카운트인포 앱을 통해서 자신의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완료되게 됩니다.

 

어카운트인포에서 내 모든 은행 계좌 확인하는 방법

먼저 메인 화면에서 아래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계좌를 클릭합니다.

어카운트인포앱에서 자신의 계좌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는 ‘내 계좌 한눈에’라는 이름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조회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든 금융사의 계좌 정보와 잔액 정보를 ‘은행권 계좌 한번에 확인하기’버튼을 통해서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조회 뿐만 아니라, 오랬동안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또는 내가 잊고 있던 계좌에 있는 잔액을 내가 사용하고 있는 현재의 계좌로 쉽게 옮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카운트인포를 통해서 내 계좌로 쉽게 옮기는 방법

오랬동안 사용을 하지 않은 계좌의 경우 다음 그림과 같이 휴면 계좌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휴면 계좌의 경우 먼저 계좌 해지 신청 후 자신의 계좌로 옮길 수 있으며,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내가 사용하지 않는 휴면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몇가지 동의 사항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 내가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남아있는 잔액을 나의 계좌로 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를 통해서 조회된 나의 수취 계좌를 입력합니다.

그럼 다음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자신이 잊고 있던 휴면 계좌의 잔액이 내가 원하는 계좌로 송금이 진행이 되게 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2013년도에 시행된 마일리지로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제도로, 이 제도의 도입의 핵심은 교통 법규를 잘 지키는 운전자에게 마일리지를 쌓아 실수로

더 읽어보기
자동차세 연납
자동차세 연납 조회 및 신청 방법

자동차세 연납 신청하는 방법 자동차세는 연납이라는 제도를 활용하면 10%를 감면하여 납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세 연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차량의 보유에 따라 과세하는

더 읽어보기